티스토리 뷰

선 3줄요약 


1. 2015년 10월 1일부로 IRD넘버(국세청 등록번호인데 이게 있어야 합법적으로 알바가능)만드는 과정이 바뀜 


2. 준비물 : 여권사본, Photo ID사본,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영문본), Bank Statement, 비자사본, 신청서(IR 742) 준비물 다 챙긴다음에 우체국 가서 IRD 만들거니 서류 체크 한번 해달라 한 다음에 봉투 사서 부치면 됌. 


3. 주소 올려놓은 우체국에 한국인 여직원 있음. 게다가 무지 친절하시구 예쁨.(지극히 개취) 근데 왼손 약지에 반지있음. 





사진은 시티 센트레(....)의 한국인 여직원이 있던 우체국 


아 시발 첨에 여기 와서 City Centre라길래... 시바 센트레가 뭐꼬.. 하며 한참 고민했는데 


나중에 찾아보니 영국식 영어였당께.... 영알못은.....웁니다.... 


여튼 본인은 영주권을 목표로한 유학생이기 때문에, IRD넘버를 무조건 만들고 일을 시작하는 편이 좋음. 왜냐면 이게 세금납부한게 나중에 경력으로 인정이 돼서 영주권 심사할때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음 


그래서 만들라고 시발 유학원을 찾아갔는데.... 내가 바뀌기 전에 분명 알아보고 갔는데... 


유학원에서 바뀐걸 모르고 잇었음... ㅡㅡㅋ 


그래서 뭐 이렇게 된거, 어짜피 유학원쪽에만 의존하지도 않았고 하니 알아본대로 대강 진행을 해봤는데 


우체국 갔더니 문서가 잘못됐다더라고... 


당시에도 시간이 시발 촉박해서 내가 여기서 아이알디 만들수 있냐 물어보니 


한국인 여직원분께서 친절하게 만들수는 없고 신청만 가능하다고 해줬음 물론 영어로... 


나중에 내가 문서 체크좀 해달라는데 보다가 어 한국분이시네요..하더니 바뀌기 전 문서를 내가 들고왔다 해서 


시발시발 하면서 유학원으로 다시 갔다가... 결국 시간도 안맞고 .. 나중에 다시 하기로 하고 


또 이시점에 내가 이사를 결정해서 어짜피 뱅크 스테이트먼트(말하자면 그냥 통장사본같은거)도 다시 뽑아야 했으므로... 


그리고 씨발 가장 문제가 저거 국세청 완납증명선데 


홈텍스라는 암걸리는 사이트 가서 납세증명서를 받아야 하는데 공인인증서가 필요함 은행용도 상관없음 


근데 이거 안갖고와서 좆대는애들가끔있음 ㅋㅋㅋㅋㅋㅋ 물론 난 다행히 챙겨와서 유학원에서 로긴해서 암걸리는 프로그램 몇개 깔아주고 뽑았음 


포토아이디는 말하자면 얼굴이 나온 신분증인데, 뉴질랜드 운전면허나 학생증으로 쓰면 됌 


뱅크 스테이트먼트는 은행가서 계좌 판담에 IRD넘버 만들걸로 하나 떼달라 하면 됌 


이것도 못하는 병신새끼들은 자살을 추천함. 


비자사본하고 여권사본이야 뭐 그냥 복사하면 그만인거고 


신청서는 그냥 쓸수있는거만 다 쓰면됌 그중에 뭐였더라 PIN넘버 적는거 있을텐데 그거 나중에 물어보니 안써도됀대서 그냥 공란으로 남겨둠


그리고 유학원쪽에서 그냥 적어줘서 존내 편했음 아니더라도 그냥 쓰면 됌


그리고 어지간하면 다 준비한담에 그냥 우체국가서 한번 확인해 달라 하고 하면 됌 


나도 존내 다행이었던게 한국인 여직원이 있어서 그나마 존내 쉽게 했던듯.. 


외국인 직원이 있드라도 그냥 체크 한번 해줄수 있냐고 물어보면 그만임 


여튼 관련 서류를 죄다 챙기고 커다란 봉투 하나 사서, 서류 집어 넣고, 주소 적어서 부치면 됌 


아직 나오진 않음 나온 사진이랑 같이 첨부를 하면 좋겠는데 뭐 알아서 씨발 때되면 나오겠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